로그인         회원가입      
HOME > 암 투병·극복·간병기 > 암 투병·극복·간병기

난소암 3기입니다.----9편, 암 완치의 지름길 조회수 : 856
[상담위원:이계찬]  (환자/가족) 2019-07-12 오전 11:37:07

난소암3기입니다---대학병원치료와 병행하여~~~


암이 발병하면 국내 환자들은 전폭적으로 대학병원주치의만 바라보는 주치의바라기가 된다.

모든 걸 주치의에게 맡기고 물어보고 그의 지시만 따른다.

그러다가 전이가 되고 주변의 많은 환자들이 병세가 악화되는 것을 보면서, 다른 치료로 눈을 돌리기 시작한다. 그러나 올바른 컨설팅을 받을 곳이 없어 검증이 되지 않은 수많은 제품들로 인하여 막대한 비용을 낭비하고 치료의 기회를 놓친다.


내가 아는 몇 수십년간 암치료를 해온 암요양병원들조차,

치유효과보다는 마진이 많은 제품위주로(치유결과가 검증된 제품이 아닌) 환자들에게 팔고 있는 현실을 보며 탄식하게 된다.


*필자는 일본 동경대 약대에서 연구 개발하여 수많은 실험을 거쳐 nk세포 활성도 검사와 동물실험에서 항암치유력이 검증된 제품들, 미국FDA에서 최고의 순도와 암 치유결과가 검증된 베타글루칸 1.3 제품들,

말기암치유잘하기 소문난 후지티비에 보도된 일본병원에서 사용하고 있는, 현대의학으로 회생이 불가했던 원장 자신도 복용하여 치유되었고 많은 환자들이 치유되어 효과를 보았다고 보도된 제품등을  판매하는 곳은 어디에서도 찾아볼 수가 없었다.

 

필자의 사견으로 그 이유는 두 가지로 생각된다.

첫째는 정보의 부재로 무지한 경우이며

둘째는 판매마진이 없어서이다.

그래서 일부 한방병원에서는 ‘00’ ‘00등으로 이름붙여 한달분에 300만원에 파는 곳도 볼 수 있었다.

대단한 폭리이며 검증자료가 미약하여 복용을 권장하고 싶지 않다.

 

그러나 암 선진국인 일본에서 과학적으로 대학병원이나 제약회사에서,

오랜동안 전 임상, 임상 실험 등 을 통하여 항암치유력이 규명된 제품들을 항암초기부터 환자에게 병행치료하며, 항암제 단독 투여와 병용투여시 치유력이 향상된 많은 데이타를 확인하면서,

일본의 암치료법에 관심을 갖게 되었다.

이에 반하여 국내 병원들은 무조건적인, 표준화된 항암레시피를 적용하여 말기나 중중환자를 더 곤경에 빠뜨리는 경우를 많이 보아왔다.

 

필자는 일본과 미국의 암치유제품들을 일찌감치 신뢰하여 아내의 치료에 도입, 적용하여 왔다.

 

아내 난소암 발병초기에 삼성병원 측에 항암시 ahcc와 병용을 문의하였을때, 효과면애서 항암제의 1만분의 1효과도 없다고 코웃음을 치던 기억이 생생하다.

 

그러나 필자의 아내는 항암초기부터 장을 청소하고, 혈관 디톡, 해독, 체온상승과 감사와 평강의 회복과 더불어 일본,미국의 베스트 셀러 면역제품들을 병용하면서 항암치료를 받았고

효과는 단독 항암치료만 받았던 타환자들보다 탁월하였다.

아내가 직면하였던 왜곡돼있던 정신적, 신체적 탈선을 바로잡아 자연상태로의 회복을 향한 노력은 정말 중요하였고,

이러한 노력의 결과로 말기암과 함께 중증의 우울증,불면증까지 씻은듯이 회복되는것을 보고 항암치료와 함께 심,신의 회복은 동일체라고 확신하게되었다.

저는 사랑하는 제 아내에게 적용했던 치유방법 중 하나를 소개하려고 하여 아래 내용의 글을 올린다.

 

2017년, 전 세계 180여 과학자들이 모여 암 생물학 세미나를 개최되었다.

‘Seminars in Cancer Biology’에서 주제는 암 예방과 치료를 위한 광범위한 효능을 지닌 통합접근법을 설계하기였다.

세미나에서 과학자들은, 암세포를 죽이기 위하여는 병원의 화학치료, 방사선 치료 및 수술 등 으로는 불가능하고

과학적으로 그 효능이 입증된 ‘Phyto-chemicals’을 함께 복용해서 항 혈관신생을 해야만 재발도 막고 효과적인 치료도 가능하다는 결론을 도출하였다.

 

연세대 의대 김승일 교수와 국립암센터 생명의학 연구과의 김용연 교수에 의하면 암으로 인한 사망원인의 90%는 원발성암부위로부터 멀리 떨어진 곳으로 전이가 일어나는것(distant metastasis)에 기인한다.

암세포가 원발 종양부위로부터 이탈 후 순환 혈액으로 이동하는데 이를 순환종양세포(circulating tumor cells)라하며 이 존재는 1869년 호주의사인 Tomas Ashworth에 의해 보고되었다.

이 보고는 2년 후 ‘Steve Paget Lancet’1호에 씨앗과 토양가설’(the seed and soil hypothesis) 이론

전이는 선택된 암세포(씨앗)와 특징적인 장기의 미세환경(토양)간의 상호관계에 의한다.’라는 논문이 재 발표되어 의학계의 주목을 끌었다.

 

그러나 말초혈액 내 순환종양세포의 수가 매우 적은 수십개의 종양세포의 검출 시스템의 부재로 연구가 제한되었으며 최근 들어 공학 및 분자생물학의 비약적 발전에 힘입어 효율적인 순환종양세포의 분리가 가능해졌으며,

이는 강력한 종양마커(cancer biomarker)로서 치료에 획기적 변화를 예고하고 있다.

 

결론적으로, 다수의 과학자들은 암의 전이는 암세포가 원발성 암으로부터 떨어져나와 침윤하여 근처의 혈액으로 들어감으로 시작한다. 혈류에서 살아남은 순환종양세포는 혈관을 뚫고나와 제2의 장소에서 적응하여 자라서 전이가 완성된다.‘고 판단하고 있다.

 

*순환종양세포(CTC,Circulating Tumour Cells) 수가 감소하면 암억제나 암치료와 관계가 있고 CTC증가는 암의 진행 신호이다.

*항암성분의 아래 영양소들이 CTC수를 줄일 수 있다는 연구들로 인하여 과학자들은 아래와 같은 영양치료를 제안하였다.

1.커큐민과 BLACK SEED 오일의 티모퀴논(thymoquinone) 성분과 함께 섭취하면 더욱 효과적이다.

1)커큐민의 흡수율과 생체 이용율을 높인 테라큐민과 리포조말 커큐민; 각종 연구에 의하면 커큐민은 광범위한 암에서 강력한 항암제 역활을 한다.

각종 항 종양작용, 종양증식 억제, 혈관신생억제, 침윤과 전이의 억제, 종양 세포 자살유도, 화학치료 민감성에 대한 증가, 세포주기 및 암 줄기세포의 조절 등의 역활이다.

*관절염 환자도 커큐민 복용 후 통증, 신체기능 및 삶의질이 개선되었으며 치료로 인한 각종부작용을 감소시켰다.

*커큐민의 단점은 물에 잘 녹지 않고 인체 흡수율이 떨어진다는 점이다.

*하루 8그람까지 용량이 안전하다.(흡수율과 생체 이용율이 현저히 낮아 최소8그람을 섭취해야 혈중검사에 나타난다.

*실험에 의하면 8그람의 커큐민 가루보다 테라큐민 200mg이나 400mg의 혈장수치가 더 높게 나타났다.

*커큐민의 항산화, 항염증 특징으로 인해 커큐민은 암, 심혈관질환, 알츠하이머 질환, 염증성질환, 신경학적 질환 등에 유익하다.

*테라큐민의 최대 혈장 커큐민 농도는BCM-95meriva보다 5.6~10.7배 더 높았다.

*전문가는 meriva, BCM-95 또는 longvida 중에 하나를 복용하면서 리포조말(liposomal 또는 threacurcumin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여 같이 복용하는 것을 권장하였으며

특히 암을 극복하기 위한 분들은 토코트리에놀(tocotrienol)을 함께 복용하면 더욱 좋다고 권장하였다.

*뇌질환을 위해서는 혈뇌장벽을 지나는 longvida가 좋고

anti-cancer 특성에서는 Theracurmin이 훨씬 더 우월하다.

*Dr. Michael Murray는 테라큐민이 ‘Game Changer’라고 강조한바 있다.

 

*longvida는 산화질소 생체이용률을 증가시켜주기 때문에 혈관 내피세포 기능을 개선시키므로 비트와 같이 복용하면 심혈관 계통에 아주 좋다.

*롱비다와 테라큐민 모두 복용하라.

*커큐민(curcumin) 즉 롱비다과 테라큐민 제품 각 한 제품씩과토코트리에놀(tocotrienol),아스타잔틴(astaxanthin),멜라토닌(melatonin),블랙시드오일(black seed oil)을 함께 병용섭취하면 협력작용으로 더욱더 효과적이라 한다.

*커큐민 반감기(half life)

1)테라큐민: 13플러스마이너스3.3시간

2)리포조말:12시간

3)메리바:롱비다 유사 추정

4)롱비다;7시간

5)bcm-75;5시간

 

*토코트리에놀과 커큐민은 수많은 연구논문에서 산화스트레스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 항산화기능, 심혈관 건강,신경보호와 인지기능보호. 피부보호, 암 예방 및 치유, 등 기타 인체에 건강상 유효함이 수많은 연구논문을 통하여입증되었다.

*토코트리에놀; 은 비타민E계열의 vitamer로서 알파,베타.감마,델타 4가지 형태가 있으며 항암,항산화,고지혈 개선,혈당저하,동맥경화 완화 등 다양한 생리활성 효과면에서 토코페롤보다 40-60배정도 강하다.

벼의 미강,팜오일,보리의 배아,옥수수,차조기 등에 함유.

*암세포의 확산 방지, 사멸세포막과 세포내 생체막의 생리활성 상실,세포기능의 약화, 및 괴사등을 억제하여 노화를 저지하는 항산화 작용을 한다.

*최근 연구에 의하면 알파-토코페롤과 토코트리에놀의 이성체가 함께 작용하면 시너지 효과를 일으켜 질병예방과 노화방지에 효과적이다.

*구리보충제를 병용하면 커큐민의 항종양효과를 증폭시킨다.

필자가 추천한 위 커큐민,토코트리에놀,블랙시드오일,아스타잔틴,멜라토닌,구리보충제 외에에도 추천할 검증된 제품들이 많으나

이번에는 커큐민과 그 보조제들을 소개하였다.


***암환우들은 늘 산화를 억제하는, 몸속 유해한 활성산소(유해산소)를 무해하게 바꿔주는물질을 항산화물질, 즉 고항산화식품을 복용해야한다.


1991년 USDA(미 농무성)과학자들이 식품의 항산화력을 측정하는 방법을 개발했는데 그 방법의 이름이 활성산소 흡수능력 측정법(ORAC)이다.항산화 식품들 중에는 ORAC수치가 아사이베리:102,700.아로니아:16,000.엘더베리:14,600.블루베리9,600.,크린베리:9,090.,블루베리:4,669.,석류:4,479.,포도:1,837.,)등이 있으며 일반인의 경우 ORAC(항산화수치)가 하루 권장량이 3000~5,000 ORAC라고한다.

그러나 현대인들의 섭취단위는 1,000.ORAC에 불과하다.

동결건조냐? 주스냐? 등 에 따라 수치가 달라지기도 한다.


*암박사로 유명한 염창환박사는 JTBC에 나와 커큐민은 발암물질인 '니트로자민'생성을 억제하고 간과 몸속독소를 제거하는 '글루타치온'을 생성하고,  다양한 효소,유전자의 변형을 억제하여 암예방,치료에 큰 도움을 준다는 연구결과들이 너무 많다고 설명하며

동시에 놀라운 미국 최고의 암병원(MD 앤더슨)의 실험결과를 소개하였다.

"MD 앤더슨 병원의 췌장암 말기 환자 임상연구 실험"

*환자들은 대학병원의 모든 수술,항암과방사선 등의 치료에도 불구, 회복이 되지않아 모든치료를 포기한 환자들 25명에 대한 커큐민 치료 실험. 

*실험결과 8명이 73% 암 축소,

*17명은 1년간 암이 성장,전이를 멈추었으며,

*모든 환자의 면역력이 4~32배 높아지는 놀라운 결과가 나타났다고 발표하였다.



그러나 강황의 경우 ORAC수치가 102,700.이라고 합니다.

위에 언급한 제품군들은 흡수성을 높인 특수공법으로 제조되어

어느제품은 ORAC수치가1,500,000.으로 놀라운 제품까지 개발되어 있어서 강황보다 500배나 많은 커큐민을 혈류에 전달한다고 기술되어있다..

*강황은 인도 4년산으로 화학,농약을 사용치 않은 제품을 권한다.

*TV에서 간암 말기로 수술,항암 모두 포기하고 모든 음식에 강황가루를 섞어 복용한 환우가 확실히 회복된 사례가 방영된 사례도 있다.(함께 출연한 전문의조차 믿을수 없다고 하며 진단서를 확인)


*미국 FDA에서 암환자들에게 권장하는 음식섭취 구호가 있다.

 "5 color 5 times a day"(하루에 다섯번,다섯가지 색깔의 음식을 섭취하라) 과일이나 채소들에는 각각 다른 종류의 항산화 성분들이 있다.

여러색의 과,채소,곡류들을 섭취하기 바란다.

*제 아내도 ORAC 1,500,000이상의 커큐민 제품과 액상화된 4년재배인도산 발효강황액을 상복하였으며 암치료,불면증, 우울증 치료에까지 큰 도움이 되었다고 판단한다.


*TV조선 '내몸사용설명서'에 출연한 감암환자 59세 장씨는 암사이즈가 14cm, 구토와 구역질 등이 심한 말기 간암이라서 수술 등 치료가 불가하여 강황가루를 상복하여 3개월만에 절반인 7.5cm로 줄이고 현재는 2.8cm로 준 상태라서 출연 의사조차도 믿지 못하다가 장씨의 최초 검진차트,사진을 보고서야 믿게 된 기적의 사례가 있다.

저도 암환우들께 강황을 상복을 권하나, TV내용처럼 꿀,요구르트에 섞어 복용하는것은 지양하시고, 가루복용,강황다린물로 밥,국등을 해먹는것은 지혜로운 방법이라고 생각한다.

단 암환우가 아닌분은 요구르트,꿀 등에 재워 복용하는것도 좋다고 생각한다.

동시에 발효강황액,흡수률을 극대화한 커큐민 제품을 함께 드시기 권유드린다.




환우 여러분들의 완치를 기도드린다.










김효중
(환자/가족)
이 위원님의 글은 언제나 확신을 주십니다. 자신의 경험과 냉철한 판단력과 깊은 공부의 산물이라 생각합니다. 선생의 글을 볼 때마다 느끼는 저의 감상입니다.
2019-07-16 오전 10:00:12 
이건희
(환자/가족)
이계찬 선생님! 자주 글을 좀 올려주세요. 많은 투병자들이 힘을 얻고 있습니다. 아침에 일어나서 마음도 무겁고 요즘 같이 후덥지근 한 날에는 마음도 우울해지고 힘들고 그렇습니다. 그래도 이런 글을 읽고나면 힘이 좀 납나다.
2019-07-18 오전 9:32:29 
김효중
(환자/가족)
선생의 암 관련 지식의 깊이를 새삼 느낍니다. 좋은 공부가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2019-07-24 오전 9:56:23 
김효중
(환자/가족)
저는 강황을 장복하고 있습니다. 주로 밥할 때 티스푼으로 한 스푼식 넣어 취사를 하고요, 가끔은 꿀과 섞어 음료로 마시기도 하는데요. 장복하면 장이 편해지고 머리도 맑아지는 것을 느낍니다. 항암과 치매에 좋은 것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강황을 장복하는 인도인들이 치매 발병률이 세계에서 가장 낮고 암 발병률도 낮다고 보고되어 있습니다.
2019-07-24 오전 10:00:54 
[상담위원:이계찬]
(환자/가족)
김효중님 꿀,요구르트와 함께 드시는것은 피해주시고, 수시 상복하시는 것도 좋은데 발효강황액이나 흡수율을 높인 위에 소개된제품들과 함께 드세요.흡수률이 너무 낮아서 치료효과로는~~. 커큐민과 모링가,효소,유산균도 상복과 체온37도유지도 병행하시기 바랍니다~~ 김효중님,이건희님 빨리 회복되시기를 기도하겠습니다.
2019-07-25 오후 2:53:29 
희망찾기
(환자/가족)
이계찬 선생님..난소암 극복에 대한 내용을 잘 읽었읍니다...지금 제 딸애가 난소암으로 항암화학요법치료중인데 어떻게 하는게 환자에게 좋은지 도움을 주셨으면 합니다...1 싸이클 끝나고 2 싸이클 치료중입니다...
2019-08-27 오후 2:07:31 
[상담위원:이계찬]
(환자/가족)
희망찾기님 따님의 난소암투병을 극복하시기를 기원합니다. 문의사항이 간략하여 답변드리기가 어려우니 전화주시기 바랍니다.(010-4321-8924)
2019-09-10 오후 12:47:01 
댓글쓰기
이선이    값비싼 항암제가 아닙니다. 우리 주위에서 찾아봅시다.
전해군    암투병.극복중
투병 극복기 쓰기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