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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보카도의 기본정보와 섭취정보 조회수 : 2107
완치하자  (환자/가족) 2019-05-28 오전 10:10:10

멕시코가 원산지인 아보카도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많은 건강 과일입니다. 퓨전 음식의 열풍과 함께 요리를 장식하거나 소스의 재료로 애용되고 있습니다.





1. 기본정보


· 구입요령 : 껍질의 색이 녹색에서 약간 검게 변할 때 손으로 쥐어 봐서 조금 탄력성이 느껴지는 것을 고른다.

· 유사재료 : 망고 (색깔이 노란색으로 색으로 구분 가능하다.)

· 보관온도 : 10~15· 보관일 : 3· 보관법 : 실내 온도에서 보관하는 것이 좋다.

· 손질법 : 씨를 따라서 칼을 넣어 좌우를 반대 방향으로 돌리면서 씨를 빼낸다.

          껍질을 벗기고 원하는 요리에 맞는 크기로 자른다.

· 산지특성 및 기타정보 : 열대 기후에서 잘 자란다.



2. 섭취정보


· 영양성분

니아신2.00mg

나트륨7.00mg

단백질2.50g

당질5.20g

레티놀0.00

베타카로틴120.00

비타민 A20.00RE

비타민 B10.10mg

비타민 B20.21mg

비타민 B671.80mg

비타민 C61.90mg

비타민 E1.34mg

식이섬유5.30g

아연0.42mg

엽산15.00

55.00mg

지질18.70g

철분0.70mg

칼륨720.00mg

칼슘9.00mg

콜레스테롤0.00mg

회분1.40g

 

 

영양성분 : 100g 기준

 

· 섭취방법 : 생식하거나 샐러드 등으로 이용된다.

· 궁합음식정보 : 레몬 (아보카도의 비타민 E, B2, B6와 레몬의 비타민 C가 노화를 방지한다.)

· 다이어트 : 당분 함량이 낮고 비타민이 풍부하여 좋다.

· 효능 : 피부 건강 (비타민이 풍부하고 필수지방산 성분도 있어 피부 건강에 좋다.), 나트륨 배출 (아보카도에 풍부한 칼륨은 나트륨 배출에 도움을 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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